참고해주세요.
전통방식으로 만든 백미떡이라서 말랑하게 해동되지 않습니다.
상온에서 30분 ~ 1시간 해동 후 요리하세요.

...........................

안심하고 먹는 건강한 간식 ~
싸리재 유기농 백미 떡볶이 500g
갈색 식탁보가 깔린 식탁 위, 연두빛 둥근 오목그릇에 흰색 한 손가락 길이의 원기둥형 백미떡볶이떡이 수북이 쌓여있습니다.
- 구성 : 백미떡볶이 500g 1팩
- 원재료 및 함량 : 유기농 백미 99.2%, 볶은소금 0.8%
- 보관방법 : 냉동보관
- 특이사항 : 말랑하게 해동되지 않는 전통떡입니다.
- 이용방법 : 떡볶이를 만드시거나 떡꼬지나 요리에 이용하세요.

볶은 소금으로 만들어 맛있는 떡볶이 떡~
유기농 쌀과 볶은 소금으로 말랑하게 맛있게 떡볶이 떡을 만들었어요.
싸리재 떡볶이로 맛있는 간식을 준비하세요.

...........................

싸리재의 백미 떡볶이떡은 특별합니다.
▶ 갓 도정한 유기농 쌀로 만들어요.
금색 둥근 놋그릇에 하얀 백미쌀알들이 수북이 쌓여있고, 이 쌀알을 나무숟가락으로 가득 퍼올린 모습입니다.
▶ 마하탑 볶은 소금을 넣어 만들어요.
갈색 둥근 옹기그릇에 흰색 소금이 가득 담겨있고, 이를 나무숟가락에 수북하게 퍼올린 모습입니다.
마하탑 소금은 저온으로 볶아지기 때문에 미네랄이 더욱 살아있다고 해요.
소금이 타지 않을 정도의 적정온도로 볶기에 색이 검붉지 않고, 태운 냄새가 없습니다.
천일염을 최고 품질로 삼는 여름철에 생산된 것으로 만들어서 그런지
입에 착 달라붙는 맷돌소금의 맛은 자극적인 짠맛이 아닌 은은한 감칠맛이 감도는 짠맛이 난답니다.
그냥 찍어먹어도 맛있으니, 다양한 요리의 마지막 "간"을 맛있게 완성해줄 소금입니다.
▶ 설탕 없는 건강한 떡
둥근 나무 채반 위, 회색 원형 도자기 그릇 위에 흰색 백미떡볶이떡이 가득 쌓여있습니다.
딱 유기농 백미와 볶은 소금만 넣었어요.
설탕을 넣은 떡은 맛있지만 금방 질리죠.
신선한 원재료라면 굳이 설탕 필요 없어요.
건강과 식단조절이 필요하다면 역시 싸리재 떡!
▶ 한끼 식사로 ok
나무 식탁 위, 빨간 양념으로 만든 떡볶이가 흰색 둥근 냄비에 담겨져 있습니다. 떡볶이엔 떡볶이떡, 어묵, 노란 파프리카, 브로콜리, 삶은계란이 들어있고 그 위에 잘게 썬 흰색, 초록색 쪽파가 뿌려졌습니다.
한 가족이(3~4인분) 먹을 양으로 담았습니다.
500g 지퍼백 포장으로 원하시는 양만큼 조절하여 다양한 요리 만들어 보세요.

...........................

건강한 떡! 맛있는 떡을 만듭니다.
▶ 유기농으로 재배한 유기농쌀
나무식탁 위, 금색 놋그릇 세 개에 각기 다른 곡식이 수북이 담겼습니다. 좌측부터 백미찹쌀, 흑미, 현미입니다. 놋그릇 뒷편에는 정사각 나무 쌀그릇에 흰색 백미멥쌀이 가득 담겨있고, 그 우측엔 회색 도자기 그릇에 백미찹쌀이 가득 담겼습니다. 곡식이 담긴 그릇들 위로는 가지런히 모은 두손 위에 흰색 백미멥쌀이 수북이 올려졌습니다.
유기농 쌀을 인증받기 위해서는 친환경, 무농약, 유기농이라는 과정을 여러 해에 걸쳐 유지해야 하며
인체에 유해한 화학비료나 농약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재배해야 합니다.
건강한 땅에서 화학비료, 농약, 제초제 없이 재배한 유기농쌀로 만들어 온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 HACCP 인증 받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떡을 만들고 있습니다.
사진이 총 세장입니다. 왼쪽에 한 장, 오른쪽엔 위, 아래로 두 장입니다. 왼쪽 사진엔 위생복, 위생모자, 고무장갑, 고무장화, 마스크를 착용한 여성이 스텐 주걱으로 잘 씻은 쌀알을 퍼서 기계에 담고 있습니다. 쌀을 분쇄해 쌀가루를 만드는 기계입니다. 오른쪽 위 사진에도 위생 의복을 입은 여성이 스텐 시루 뚜껑을 열어보는 중입니다. 시루에 하얀 김이 올라옵니다. 오른쪽 아래 사진에는 위생복 입은 세 명의 사람이 떡 포장 작업을 합니다. 한 사람은 붙어있는 떡을 포장하기 쉽게 뜯고 있고, 한 사람은 포장 기계로 떡을 포장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 사람은 봉투에 포장되어 금속검출기를 통과한 떡들을 추려 급속 냉동실에 넣을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세장의 사진 아래엔 만들자마자 냉동합니다 라는 제목이 달린 사진 한 장도 있습니다. 이 사진은 투명 비닐포장지 안에 한 손가락 길이의 원기둥형 초록빛 쑥가래떡 세 조각이 담겨있고, 떡들 사이사이에는 흰색 얼음 알갱이들이 가득 껴있는 모습입니다. 사진 아래에는 큰 글씨로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다음은 그 내용입니다. 참고해서 주문해 주세요. 저희 떡과 반죽 제품 대부분은 포장지 내부에 작은 얼음 조각들이 있어요. 만든지 오래돼서가 아니라 포장지 내의 공기가 얼면서 생기는 현상이에요.
오래 불리고,
여러번 빻고,
오랫동안 찌기
김이 오르는 세 개의 스텐 시루가 놓여 있습니다.
신선한 쌀을 오래 불리고, 여러번 빻아 오랫동안 찌는 것. 이것이 싸리재 떡이 맛있는 이유랍니다.

...........................

다양하게 즐기세요.
갈색 나무 쟁반 위, 떡꼬치 세 개가 올려졌습니다. 얇은 나무 꼬지에 떡볶이떡 4개가 꽂혀있고, 빨간 양념이 가득 발려 있습니다.
▶ 매콤한 고추장 떡볶이
여러가지 채소와 떡, 매콤한 고추장을 곁들여 떡볶이로 드세요.

▶ 떡꼬치로
떡볶이떡 3~4개를 꼬치에 끼워 기름두른 후라이팬에 노릇하고 바싹하게 구워 소스만 발라주세요.

▶ 소떡 소떡 만들기
떡과 소세지를 번갈아 가며 꼬치에 끼워 기름두른 후라이팬에 구워서 소스를 바르거나 뿌려서 드세요.

▶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찌개나 전골에 사리로 이용하세요.
버너 위에 회색 오목한 냄비 하나가 올려져있고, 한 사람이 그 안의 떡파스타를 길다란 나무 젓가락으로 볶고 있습니다. 냄비 안에는 떡과 함께 흰색 버섯과 노란색, 주황색 파프리카가 볶아지고 있습니다.

...........................

원재료 및 함량
금색 둥근 놋그릇에 하얀 백미쌀알들이 수북이 쌓여있고, 이 쌀알을 나무숟가락으로 가득 퍼올린 모습입니다.
유기농 백미 99.2%, 볶은소금 0.8%

...........................

상품구성
투명 직사각 비닐 포장백 안에 흰색 백미떡볶이떡들이 가득 담겼습니다. 포장지 겉면 상단엔 마을기업 싸리재 라고 크게 적혀 있고, 중앙엔 자연에 가깝다 사람에 이롭다 맛있다 라는 문구가 적혔습니다.
유기농 백미 떡볶이떡 500g

...........................

보관방법 & 유통기한
파란색 눈꽃 결정 모양이 가운데 크게 그려져 있고, 그 주변에 작은 파란 눈꽃 모양 세 개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림 아래에는 큰 글씨로 첨가제, 보존제 없이 만들어요 수령 즉시 냉동보관 해주세요 라고 적혀져 있습니다. 그 아래에는 작은 글씨로 안내 문구가 적혀 있습니다.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신선 제품은 특성상 반품 후 재판매가 불가합니다. 아래 사항에 대하여 반품 및 교환이 불가하니 구매전에 꼭 확인해주세요. 첫째 배송중 또는 배송완료 후 단순 변심으로 인한 취소 둘째 보관상의 부주의로 인해 제품이 상한 경우 셋째 배송 정보 오기재 및 연락 불가로 인한 배송 지연 및 누락 사고 넷째 특정 요일 수령 불가에 대한 별도의 요청이 없었을 경우
수령 후 반드시 냉동보관해주세요.
냉동 보관 6개월입니다.

...........................

생산자 이야기
싸리재마을 직원들이 함께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싸리재마을의 다른 이름인 축촌마을이 적힌 커다란 비석 근처에 분홍색 단체 카라티를 입은 스물 네명의 직원들이 모여 있습니다. 미소짓는 표정으로 손가락을 겹쳐 하트 모양을 만들어보이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초록 빛깔 나무들이 놓여있습니다. 단체사진 아래에는 우수마을기업 인증서(2014년), 사회적경제활성화 표창장(2018년), 모두애마을기업 지정서(2022년)가 있습니다.
전북 정읍시 칠보면에 자리한 농업회사법인 콩사랑(마을기업 싸리재)을 소개합니다.
싸리재는 농촌마을을 기반으로 한 가공 유통 전문 업체입니다.
원재료 입고부터 전처리, 반제품 생산, 제품생산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직접 하기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답니다.
마을기업 싸리재에서 나오는 이익이 함께 생활하는 마을 주민들에게 직접 돌아가기 때문에 더욱 정성껏 만들고 있습니다.
어떤 화학적 첨가없이, 원재료 농산물만을 사용하여 정직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