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아이세움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 1-5권 세트

역사 이야기로 고민을 해결한다고?
고민 해결과 역사 지식의 파격적인 만남!
〈무한도전〉, 〈선을 넘는 녀석들〉, 〈어쩌다 어른〉 등 수많은 방송에서 역사 대중화에 힘쓰고 있는 자타공인 대한민국 ‘최애’ 역사 선생님, 설민석! 그가 이번에는 어린이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나섰습니다. ‘역사는 현재를 비추는 거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인간은 역사를 통해 배운 교훈을 거울삼아 보다 나은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에서 설쌤이 알려 주는 역사적 사건과 중요 인물들이 위기의 순간에 대처한 방식을 가만 들여다보세요. 고민이 시원하게 해결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세상을 살며 겪을 수 있는 크고 작은 어려움을 헤쳐 나갈 자양분을 얻고, 마음의 크기 또한 한 뼘 더 자라게 될 것입니다.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에서 다루는 고민들은 꽤 구체적입니다. 1권. 한국사의 시작, 선사 시대 편에서는 캠핑을 싫어하는 해찬이의 이야기로 시작합니다. 캠핑에 간다는 선생님 말씀에 반 친구들 모두 환호하는데, 해찬이는 춥고 딱딱한 땅에서 자는 건 딱 질색입니다. 설쌤은 해찬이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역사 고민 처방전 앱을 켜서 구석기 시대 소년을 소환합니다. 얼떨결에 현대로 소환된 구석기 소년과 역사 고민 상담소 친구들의 시끌벅적한 소동이 일어나고, 그 속에서 해찬이는 자연스레 깨달음을 얻고 구석기 시대의 생활상과 대표적인 유물?유적도 머릿속에 담아 가게 됩니다.

완전히 새로운 형식으로 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았다!
동화처럼 술술, 만화처럼 깔깔 웃으며 읽는 한국사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는 이제껏 보지 못한 새로운 형식의 한국사 책입니다. 만화라고 부르기에는 줄글이 있어 동화처럼 술술 읽는 맛이 있고, 학습서라고 부르기에는 귀여운 그림이 담뿍 담겨 있어 책장을 넘기는 재미가 있어요.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는 설민석 선생님이 그동안 강조한 지루하지 않은 한국사라는 원칙을 충실히 구현해 낸 책입니다.
한편 단순히 재미만 추구한 것이 아니라, 탄탄한 스토리 속에 각 시대의 생활상과 역사적 사건의 흐름을 짚어 주고, 숨은 그림 찾기, 사다리 타기, 미로 찾기 등의 활동 페이지를 통해 한국사 키워드를 재미있게 익히도록 했습니다. 각 장의 마지막에 있는 정보 페이지에서는 꼭 알고 넘어가야 할 역사 지식을 그림과 사진 자료를 곁들어 설명했습니다.
마지막에는 가볍게 풀어 볼 수 있는 퀴즈가 있어 한 권의 내용을 전체적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억지로 암기하지 않아도, 마지막 책장을 덮고 나면 구석기 시대의 만능 도구가 무엇인지, 신석기 시대의 주요 유적지는 어디인지, 청동기 시대의 주요 특징이 무엇인지 자연스레 습득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의 마지막에는 한국사-세계사 비교 연표를 부록으로 수록하여, 시대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하고 한반도의 개별적인 사건들이 세계사적인 관점에서 어떤 인과 관계가 있는지 상상해 봄으로써 유기적인 상상력을 키울 수 있게 했습니다.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어린이도 읽을 수 있는
나의 첫 한국사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는 초등 교과 과정을 성실히 반영하여, 초등학교 3학년부터 시작하는 한국사 수업 내용을 미리 접하고 역사 공부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또한 전체 시리즈를 시대 순으로 구성하여 한국사의 전체적인 흐름을 짚고, 모든 사건을 세밀하게 학습하기보다 굵직굵직한 사건과 중요한 인물 위주로 기본 개념을 익히는 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따라서 학교에서 배울 한국사 수업을 선행 학습하고자 하는 어린이, 부담 없이 한국사 공부에 가볍게 입문하고자 하는 어린이, 그냥 재미있는 이야기를 읽고 싶은 어린이 모두 〈설민석의 역사 고민 상담소〉 시리즈를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