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것은 안 좋고, 쓴 것은 몸에 좋다? 몸 생각하느라 억지로 쓴맛만 봤던 조심하고 포기했던 인생의 단맛, 앞으로 슈카와 함께 편히 맛보세요.
올해로 10주년을 맞는 ‘Xucker’(한글명: 슈카)는 독일, 베를린에서 Christian Weiten이 2010년에 시작한 Xucker GmBH 주식회사의 대표 브랜드입니다. ‘ We Love Sweets Without Sugar’이라는 모토로 설립된 회사로 건강하고 안전한 달콤함을 찾아 10년을 달려왔습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 깐깐한 기준으로 독일인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제품을 제조하고 있습니다. 현재 독일에서는 백화점( KARSTADT), 독일의 유명 슈퍼마켓 (REWE, EDEKA, HIT) , 드러그 스토어(ROSSMANN, dm), GLOBUS, 등 리테일 체인에서 '슈카'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엔알에프는 독일 슈카의 한국, 일본, 중국, 이스라엘의 공식 독점 유통업체이며, 처음으로 '슈카'의 제품을 한국에 공식적으로 소개합니다.
슈카라이트의 결정은 설탕과 유사하며 거슬리는 향이 없는 깔끔한 단맛으로 음식과 음료의 맛을 해치지 않는 대체 설탕입니다.
♦ 설탕의 70%의 깔끔한 단맛의 슈카라이트는 남녀노소 누구의 식단관리에나 이상적인 감미료입니다.
♦ 슈카라이트는 체내 흡수율이 0%이기에 대한민국-식품의약품 안전처, 유럽연합-건강 및 소비자 보호국에서 인정한 0Kcal 감미료(식품의약품안전처_한눈에 보는 영양표시 가이드라인, 유럽연합-건강 및 소비자 보호국에리스리톨에 대한 식품과학 위원회의 공식견해)로 달콤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 슈카라이트는 과거에는 낮은 GI지수(설탕의 2.5% : 혈당에 거의 영향을 미치지 않음)와 안전성으로 특히 당뇨병 환자에게 절대적으로 추천되었으나 현재 남녀노소 누구의 식단관리에도 이상적인 감미료로 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습니다.<유럽식품 안전국 EFSA-당 알코올 관련 건강 주장의 입증에 대한 과학적 견해-혈당,치아건강>
♦ 슈카라이트는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며, 충치예방에도 효과적인(치아친화적인) 100%식물유래 대체 설탕입니다.<유럽식품 안전국 EFSA-당 알코올 관련 건강 주장의 입증에 대한 과학적 견해-혈당,치아건강>
슈카라이트의 원료인 에리스리톨은 1848년 스코틀랜드의 화학자 John Stenhouse에 의해 발견되었으며 일본에서 1990년대 부터 상용화되어 많은 식품에 사용되었습니다. 미국에서는 2001년에 식품으로 승인되었고, 1999 년에 유엔 / 세계 보건기구 식품 첨가물 전문가위원회 (JECFA)의 공동 식량 농업기구는 에리스리톨을 ADI (일일 섭취 허용량)를 "지정하지 않음"(섭취 허용량 없이 사용가능)으로 평가했습니다. 2003년에는 유럽연합(EU)에서 안전한 식품으로 승인되었습니다. 에리스리톨은 주로 수박, 배, 포도, 버섯, 발효식품(와인,사케,맥주,간장)과 치즈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물질입니다. <출처 : 식품과학기술대사전,유럽연합 건강과 소비자보호국 _ 에리스리톨에 대한 공식견해, 유럽식품 안전국EFSA-에리스리톨 사용 확장의 안전성에 대한 과학적 의견 >
요즘 각종 무설탕 음료, 껌, 사탕에서 찾아볼 수 있는 아세설팜칼륨, 아스파탐 및 수크랄로스와 같은 화학 감미료는 지방 유지를 간접적으로 촉진하고 암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논란도 있어 신뢰도가 떨어집니다. 한동안 인기가 있었던 스테비아나 나한과(몽크푸르트)는 특유의 쓴맛이나 신맛으로 요리에 영향을 미칩니다. 일본에서 개발된 알룰로스의 경우, 미국, 일본에서는 상용화되었지만, GMO논란이 있으며, 유럽에서는 안전성을 이유로 승인을 보류중입니다.
슈카라이트는 유럽의 비유전자조작(NON GMO) 옥수수를 독일회사의 깐깐함으로 안전하게 발효시켜 생산(검사기관: eurofins, 테스트보고서 no. AR-19-LG-022722-01, 샘플 no. 508-2019-00019553)됩니다. 원재료의 원산지와 유전자조작원료 여부, 제품의 원산지를 꼭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권장합니다.
이렇게 훌륭한 0Kcal 감미료 슈카라이트, 어떻게 사용할까요? - 슈카라이트는 설탕과 유사한 입자로 되어있기 때문에 설탕과 같은 방법으로 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쓴맛이나 신맛 이 나지 않기 때문에 한식, 양식, 베이킹, 음료등 어디에나 다양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돼지갈비찜, 닭볶음탕, 떡볶이 등등 한식과도 찰떡궁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