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과 가정의 균형을 지키며 창의적으로 삶을 꾸려가는 아버지들을 위한 잡지 <볼드 저널>
-
〈볼드 저널〉은 현세대 아버지들이 처한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함께 탐구해 나갑니다. 아버지가 공감할만한 주제를 발견하고 다양한 유형의 삶을 탐색하며, 아버지로서 보다 행복하고 균형 잡힌 삶을 살아가는데 길잡이가 되고자 합니다.


지은이_볼드피리어드 편집부
-
'볼드피리어드'는 건강한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과 브랜드를 돕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이자, 의미 있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미디어 컴퍼니입니다. 비즈니스와 라이프스타일의 전 영역을 대담하고 진지한 시각으로 관찰하고 눈으로 보여지는 현상과 그 이면에 숨어 있는 좋은 가치를 재발견하여, 보기 좋은 브랜드와 다양한 미디어로 변환하는 일을 합니다.


출판사 책 소개
-
<볼드저널> 편집부는 현대사회에서 결혼이 어떤 의미를 갖는지, 3040 세대가 결혼을 통해 필연적으로 겪어야 하는 갈등은 무엇인지, 이상적인 결혼에 대한 남녀의 생각은 어떻게 다른지, 생애 주기에 따라 부부 관계는 어떻게 변화하는지, 엉킨 실타래를 풀 듯 이야기를 고르고 또 엮었습니다.
결혼이라는 제도로 사랑이 퇴색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지 않는, 자신의 행복과 부부 공생의 방법을 현명하게 찾아가는 용감한 부부들을 만났습니다. 정반대인 서로를 받아들이는 것을 여전히 연습 중인 14년차 부부, 연애와 결혼이 다르지 않다는 사실을 몸소 보여주는 부부, 산티아고 순례길을 걷는 것으로 결혼식을 대신하고 요즘 것들의 결혼 생활을 탐구하는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부부, ‘개인주의’가 부부의 로맨스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들려준 부부, 부모로서 공통점은 찾을 수 있지만 부부의 이야기는 하나같이 모두가 다른 색깔임에 놀라기도 했습니다. 부부 문제를 부부 애착 이론에서 실마리를 찾는 전문가 인터뷰, 휴혼•이혼이라는 선택에 대한 진솔한 고백, 부부 갈등 사례별 카운슬링으로 구성한 특집은 좀 더 복잡하고 어려운 부부 위기에 대해 다뤘습니다.
부부 위기는 어느 가정에나 내재되어 있습니다. 이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외면하지 않는 것이 회복의 시작이겠지요. 그동안 우리는 연애와 결혼은 다르다는 관념으로, 또 일과 육아의 힘듦을 이유로 부부 관계에 대해 조금은 포기하고, 외면하고, 미뤄둔 적이 있습니다. 부부 사이의 견고한 오해의 벽을 허물 방법이 보이지 않더라도 쉽게 포기하지 마세요. 부부 관계를 회복하는 것은 두 사람, 아니 세 사람(우리 아이들)의 인생을 회복하고 행복으로 이끄는 일이니까요.

콘텐츠 디렉터 성정아


목차
-
아주 보통의 결혼
Oh로지 구이삼
넷이서 하는 전쟁
남편이 게임 중독이라고요?
완벽한 가족이라는 신화
마흔의 생존법
선택지가 많을수록 선택은 나아집니다
지금 사랑하며 살고 있나요?
선물
우리 이대로 괜찮은 걸까?
말할 수 없는 비밀
84년생 황시현
일촉즉발 부부 싸움 스위치
3040 부부 생활 관찰기
삶을 재정립하는 아버지를 위한 시간
위기의 부부를 위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