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스마르크(독일어: Bismarck)는 제2차 세계 대전 당시의 나치 독일 해군 최대의 전함으로 알려져 있다(실제로 독일 전쟁해군 최대의 전함은 비스마르크의 자매함인 텔피츠). 비스마르크급 전함의 네임쉽(Name Ship)이며, 함명은 독일 통일의 주역인 오토 폰 비스마르크를 기리기 위해 붙여졌다. 독일 함부르크에서 있었던 비스마르크의 진수식에는 히틀러가 와서 연설까지 하였다.


영국해군 전체와 싸웠던 독일 전함 비스마르크호는 제2차 세계대전 중 짧은 기간 동안이었지만 극적인 활약을 했으며 역사상 가장 드라마틱한 전투를 했던 전함이다.


비스마르크호는 1936년 6월부터 만들기 시작해 1939년 2월에 진수되었다. 선체길이 242m, 폭 36m, 배수량 50, 995t, 승무원 2,400명, 6대의 함재기를 보유, 38㎝ 주포 8문, 15cm 부포 12문 기타 44문의 포가 장착되어 있었고 최대 30노트의 속력을 냈다. 영국이 가장 두려워 했던 독일 전함으로서 "텔피츠"는 자매함이다. 일본의 야마토급 전함이 나오기 전까지 세계에서 가장 큰 전함이었다.


1941년 5월 영국 정찰기가 노르웨이 베르겐 근해에서 이 배를 발견했을 때 영국의 전 함대가 이 배의 항진을 막기 위해 출동했다.


비스마르크호는 대서양 진출명령을 수행하고자 독일 해군은 과감하고 극적인 작전을 수립한 결과, 독일에서 영국의 북부, 아이슬랜드 근해를 지나 대서양으로 빠져 나가기 위해서 프린츠 오이겐호와 함께 이동 중이었으며 아이슬란드 앞 바다에서 2척의 순양함을 만났지만 교전 후 영국전함이 후퇴하였다. 곧이어 전함 Prince of wales 호 및 Hood호와 전투를 벌였다.


비스마르크호는 제1차 세계대전에 사용되었던 구식 전함인 후드호와 교전하여 탄약고를 폭파시켜 격침시키고 대서양으로 이동했다.


30시간 뒤인 5월 26일 영국군의 항공모함에서 발진한 구형 쌍엽기가 이 전함을 발견하고 어뢰를 발사하였으며 어뢰 공격으로 비스마르크호의 조타장치가 손상되었다. 수리를 위해서 비스마르크호는 프랑스로 전속력으로 이동하였다. 그러나 조타장치의 고장으로 직진만을 하던 것을 의심하던 영국은 사실을 인지하고 포위공격을 실시하여 밤새도록 여러 척의 전함으로 집중 포격을 했다.


5월 27일 아침 킹조지 5세호와 로드니호가 1시간 동안 계속 공격한 끝에 전함을 완전히 무력하게 만들었고 1시간 30분 뒤 순양함 도싯셔호가 불타는 비스마르크호를 향하여 쏜 3발의 어뢰에 맞아 침몰되었다. 다른 전함에 비하여 강력한 장갑을 보유해서 "침몰하지 않는 전함"이라는 별명을 가졌던 비스마르크호는 오랜 추적과 포격전 끝에 침몰하였다.


 


 



 


 


* 다이캐스트 밀리터리 모형이란 *


군사용 탱크, 장갑차, 전투기, 전함 등 실제 모델의 설계를 바탕으로 제작된 군사용 무기의 축소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메탈재질의 바디가 무게감을 한껏 느끼게 해주며, 크기는 1:18, 1:32, 1:35, 1:48, 1:56, 1:72, 1:144 등 다양합니다.


 


■ 제품 설명


다이캐스트 메탈재질의 뛰어난 디테일의 모형입니다. 디테일한 몰드와 데칼처리, 웨더링 표현력이 아주 좋습니다.


 


■ 제품 기능


1. 주포 380MM 연장포 2연장 8문 포탑 4기 좌우 회전 / 포신 상하 작동 (O)


2. 부포 150MM 연장포 2연장 12문 포탑 6기 좌우 회전 (O)


3. 스크류 회전 (X)


4. 전용 네임 플레이트 베이스 포함


5. 함체의 흘수선 아래 부품이 다이캐스트로 무게감이 좋습니다.


 


※ 사진촬영시 강한 조명을 사용하므로 제품 색상과 다소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품 색상보다 밝게 촬영됩니다.)


 


■ 제품 상세


패키지 형태 : 윈도우 박스


축소비율 : 1/700


재 질 : DIE-CAST METAL + ABS


크 기 : 전장(L) 약 37 cm